P

Z세대는 그런 게 아니고 밀레니얼도 모르는 모바일 네이티브

저자 고승연
발행일 2020.09.28
러닝타임 81분
키워드
지금, 깊이 알아야 하는 이유
(AUDIO) 연결된 세상에 태어난 첫 번째 모바일 네이티브.
지금껏 만난 적 없는 신인류가 사회에 진출하고 있다.


수년 전까지만 해도 ‘연구 대상’이었던 밀레니얼 세대조차 이해하기 어려워하는 다음 세대가 등장했다. 전혀 다른 세상을 살아온 신인류, Z세대다. Z세대는 온오프라인의 경계가 무너진 세상에서 태어나 연결을 자연스럽게 체득했다. Z세대에게 사회적 관계, 정체성, 일의 의미는 완전히 다를 수밖에 없다. 친구는 지구 반대편에 있더라도 소통할 수 있는 사람이고, 소비는 나의 취향과 정체성을 보여 주는 일이며, 직장은 가치를 표현하는 장이다. Z세대의 일과 삶을 통해 달라지고 있는 사회를 말한다.

* 이 콘텐츠는 9월 17일 열린 북저널리즘 라이브에서 《Z세대는 그런 게 아니고》 고승연 저자가 강연한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북저널리즘 클래스
업계 최고 전문가들의 오디오 강연을 만나 보세요. 북저널리즘 콘텐츠를 집필한 검증된 저자들이 통찰과 분석, 생생한 경험담을 전해 드립니다. 오디오 강연은 프라임 멤버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자 소개
고승연은 고려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 서울과학종합대학원에서 빅데이터 MBA를 취득했다. 매일경제신문사에서 기자로 일하며 각종 세대 기획과 마케팅, 소비 트렌드를 취재했다. 2013년부터 《동아비즈니스리뷰》와 《하버드비즈니스리뷰》 한국판의 에디터 중 1인이자 경영 전문 기자로 일했고, 2019년 DBR의 〈Gen Z〉 스페셜리포트를 기획했다. 2020년부터 LG경제연구원에서 근무하고 있다.
  • 회차
    제목
  • 완결
    Z세대는 그런 게 아니고